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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만치료운동요법

비만한 경우 운동을 잘 선택하여 꾸준히 하여야 합니다. 무조건 심하게 한다고 좋은 것이 아니며 얼마나 장기적으로 하는가가 중요합니다.
 
운동요법 테이블
운동종류
어떤 운동을 하는 것이 좋은가?

충격이 적고 체중 부하가 적은 운동으로 합니다.

걷기, 산책, 자전거타기, 고정식 자전거, 수영 등이 좋습니다.

줄넘기, 에어로빅, 달리기 등은 관절에 무리가 될 수 있습니다.

운동강도
어느 정도로 심하게 하는 것이 좋은가?

절대로 심하게 하지 말고 약간 숨이 찰 정도로 합니다.

옆의 사람 이야기가 들릴 정도나 옷에 땀이 약간 벨 정도로 합니다.(운동시 가슴에 통증이 오면 삼가합니다.)

운동시간
운동을 얼마 정도 하는 것이 좋은가?

1회에 40분 내지 1시간 정도 하도록 합니다.

시간이 나지 않을 때는 조금씩 자주하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운동횟수
일주일에 몇 번 하는 것이 좋은가?

일주일에 5일 이상 거의 매일 하도록 합니다.

하루 중에 반드시 운동하는 시간을 정해놓고 합니다.

힘들다고 생각하지 말고 즐거운 마음으로 하도록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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