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아산병원 감염관리실은 질병관리청이 주관하는 ‘의료관련감염 예방·관리 주간 포토 콘테스트'에서 [대상]을 수상하였다. ‘의료관련감염 예방·관리 주간 포토 콘테스트'는 의료기관
종사자와 환자가 함께 만들어간 감염관리를 위한 노력의 순간을 담은 사진을 응모하여 우수작품은 질병관리청 SNS 및 보도자료 등을 통해 대국민 공개되었다.
(https://www.togetheripc.or.kr/content/community/post_list.php?bt=4)
우수작품으로 선정된 “울 어르신 손을 비비삼”은 10월 15일 세계 손씻기의 날을 맞이하여 환자 및 방문객, 의료진을 대상으로 10월 13일 정읍아산병원 로비에서 진행된 2023 감염 예방·관리 주간행사 '함께해요! 감염관리!'에서 촬영된 사진이다.
이날 환자 및 방문객을 대상으로 오염도를 측정하는 ATP장비를 통해 손의 오염도를 실시간 측정하고, 형광로션으로 올바른 손위생 후 뷰박스로 확인하여 손 위생 활동 홍보 및 교육을 진행하였다. 코로나 19 무료 항원·항체검사, 병원내의 질환뿐 아니라 가을철을 맞아 야외활동에서 진드기 등이 매개체가 되는 SFTS 바이러스 감염에 의해 발생하는 중증열성혈소판감소증후군(SFTS), 쯔쯔가무시병등 감염에 의한 홍보와 질병의 주의도 당부했다.
의료진 대상으로는 ‘의료진 Safety zone’, ‘환자 safety zone’, ‘직원힐링 Zone’을 운영하여 주사침 찔림 사고 예방 및 의료진의 업무 효율성을 향상시키기 위한 안전 주사침 체험 시연회와 감염을 줄이는 혈관 접속 기구, 혈류감염 예방을 위한 안전제품 체험하였고, 코로나 19로 고생한 직원들을 위한 타로 심리 상담을 진행하여 큰 호응을 받았다.
|